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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 "로드나인" 10월 1차 업데이트 노트 안내 (10.02)

쑤리질러 2024. 10. 4.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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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나인" 10월 1차 업데이트 노트 안내 (10.02)

 

 

[주요 업데이트]

1. 신규 업데이트

2. 이벤트/상품 안내

3. 밸런스 업데이트

4. 개선 업데이트

5. 버그 수정

 

[신규 업데이트]

■ 서버 이전 정식 오픈 (기간 : 10/2 점검 후 ~ 10/4 23:59까지)

- 사전 선택 기간이 종료되었으며, 실제 서버 이전이 진행됩니다.

ㄴ 사전 선택 기간 : 9/25 점검 후 ~ 10/2 06:00 까지 (종료)

ㄴ 실제 서버 이전 기간 : 10/2 점검 후 ~ 10/4 23:59 까지

- 서버 이전 화면에서 [서버 이전권]을 소모하여 서버를 이전할 수 있으며,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서버 이전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기간 내 미사용된 서버 이전권은 다음 서버 이전 시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10/2 점검 이후 서버 이전권 1개로 상시 소환권 11장을 제작할 수 있는 레시피가 추가됩니다.

 

※ 서버 이전 불가능 조건 안내

- 길드 가입 신청 상태 또는 길드에 가입된 상태인 경우

- 거래소 내 등록 또는 미회수 아이템이 있는 경우

- 거래소 내 개인 거래 등록 또는 미회수 아이템이 있거나 개인 거래 허용 상태인 경우

- 거래소 내 구매 예약 리스트가 있는 경우

- 상점 내 공용 보관함 또는 캐릭터 보관함 내 아이템이 있는 경우

- 받은 친구 요청이 있거나 요청 자동 거절이 OFF 상태인 경우

- 캐릭터 사망으로 인해 복구 가능한 아이템 및 스탯이 남아 있는 경우

- 캐릭터가 마을에 위치하지 않은 경우

 

※ 꼭 참고해주세요!

- 서버를 이전하기 전, 이전 가능/불가능 데이터를 확인해 주세요. [서버 이전 안내 바로가기]

- 서버 이전 시 이벤트 데이터는 이전이 불가능하며 출석 이벤트를 포함한 이벤트 진행 사항이 초기화 됩니다.

- 서버 이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버 이전 공지 및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버 이전 가이드 바로가기]

- 닉네임 변경권을 사용한 상태로 서버 이전 진행 시 닉네임 변경 가능 상태로 이전됩니다.

- 모든 아이템은 귀속 상태를 유지한 상태로 서버 이전이 진행됩니다.

 

■ 서버 이전권 제작 레시피

- 사용하지 않은 서버 이전권을 교환할 수 있는 제작 레시피가 추가됩니다.

※ 다음 서버 이전 진행 시 신규 서버 이전권 구매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서버 이전권 이용 불가)

※ 제작 재료로 사용된 서버 이전권은 복구가 불가합니다.

제작 재료
상시 소환권 11장 서버 이전권 1장

 

■ 세트 효과 적용 대상 확장

- 세트 효과 발동 조건에 포함되지 않은 일부 장신구에 세트 효과가 적용됩니다.

대상 아이템
라탄의 벨트
파르토의 반지
네드라의 목걸이

 

■ 던전 신규 층 추가

- 어둠의 숲, 조각의 숲, 타락한 미궁 6층이 신규 추가됩니다.

구분 선공 유무 타입 이름 (일반 몬스터)
어둠의 숲 6층

 권장 전투력 : 66,000
 몬스터 레벨 : 
92
선공 근거리 새벽의 척후병
비선공 근거리 새벽의 암살자
선공 원거리 새벽의 저격수
비선공 원거리 새벽의 시체 궁수
선공 마법 근거리 새벽의 붉은 영혼
비선공 마법 원거리 새벽의 잔혹한 마법사
타락한 미궁 6층

 권장 전투력 : 74,000
 몬스터 레벨 : 
96
선공 근거리 심연의 타르두스
비선공 근거리 심연의 덩굴 늑대
비선공 원거리 심연의 놀 궁수
비선공 원거리 심연의 그림자 궁수
선공 마법 원거리 심연의 오르 주술사
비선공 마법 원거리 심연의 라미아 마법사
선공 원거리 심연의 시체 사냥꾼
비선공 원거리 심연의 암살자
비선공 마법 원거리 심연의 고블린 주술사
비선공 마법 원거리 심연의 오우거 주술사
조각의 숲 6층

 권장 전투력 : 67,000
 몬스터 레벨 : 94
선공 근거리 초월의 리자드맨 전사
비선공 근거리 초월의 도끼 전사
선공 원거리 초월의 저격수
비선공 원거리 초월의 암살자
선공 마법 근거리 초월의 붉은 서큐버스
비선공 마법 원거리 초월의 마법사

 

- 어둠의 숲, 조각의 숲, 타락한 미궁 6층 지식 및 보상이 추가됩니다.

ㄴ 개별 몬스터 지식 보상은 ‘시간의 조각 80개’로 동일합니다.

구분 단계 보상 수량
어둠의 숲 6층 1단계 골드 45,000
2단계 어둠의 숲 1시간 충전권 1
3단계 특수 장비 재련석 3
4단계 모험의 증표 380
5단계 시간의 조각 500
타락한 미궁 6층 1단계 골드 60,000
2단계 타락한 미궁 1시간 충전권 1
3단계 특수 장비 재련석 3
4단계 모험의 증표 580
5단계 시간의 조각 600
조각의 숲 6층 1단계 골드 46,000
2단계 조각의 숲 1시간 충전권 1
3단계 특수 장비 재련석 3
4단계 모험의 증표 390
5단계 시간의 조각 520

 

[이벤트/상품 안내]

■ 신규 상품

닉네임 변경권

- 상점 내 캐릭터의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 [닉네임 변경권]이 추가됩니다.

ㄴ 판매 금액 : 3,000 다이아

ㄴ 판매 제한 : 마스터리 55레벨 / 계정(서버)당 월 1회 / 캐릭터 귀속

 

1) 닉네임 변경권 사용 안내
 - 닉네임 변경권은 마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닉네임 변경권 사용 시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이동되어 변경할 닉네임을 입력할 수 있으며, 

캐릭터 선택 화면 우측 하단의 [닉네임 변경] 아이콘을 통해서도 변경할 닉네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닉네임 변경권 유의사항 안내

- 개인 거래 진행 또는 개인 거래 허용 상태에서는 닉네임 변경권 사용이 불가합니다.

- 닉네임 변경 전 사용한 닉네임은 변경 즉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닉네임 변경권을 사용할 경우 캐릭터 변경 화면으로 이동되며 해당 화면에서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닉네임 변경권을 사용 중인 캐릭터는 삭제가 불가합니다.

- 닉네임 변경 시 다른 유저의 친구, 원수, 차단 목록에서 삭제되지 않으며 변경된 닉네임으로 노출됩니다.

 

 탈것

- 상점 내 신규 탈것 [블리자드]가 추가됩니다.

ㄴ 구매 제한 : 서버당 1회 구매 가능

 

 소환상점

- 소환상점에서 새롭게 확정 획득 가능한 아바타 소환이 시작됩니다.

ㄴ 혹한의 가비 소환 ~ 2024.10.16 04:00 까지 소환 가능

 

 배틀패스

- 배틀패스 시즌4 판매가 시작됩니다. (기간 : 10/2 점검 후 ~ 10/30 04:00 판매 종료)
 

 종료 상품

- 소환상점에서 약속된 영광 시스 소환이 종료되었습니다.

※ 기존의 [약속된 영광 시스] 확정 소환까지 남은 횟수는 소환 종료 및 신규 픽업 아바타 소환 시작 시 초기화됩니다.

- 상점 내 만월의 향기 나빈(귀속)/만월의 향기 나빈(기간제)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배틀 패스 시즌 3가 종료되었습니다.

※ 수령하지 않은 배틀 패스 보상은 종료 후 수령할 수 없습니다.

- 주간 아바타 소환 패키지의 구매 가능 횟수가 10/2 04:00 초기화됩니다.

 

※ 신규 상품 관련 유의사항

- 안내된 상품 및 구성품은 추후 동일 또는 유사한 상품 및 구성품으로 재판매될 수 있습니다.

- 상품 판매 일정은 업데이트 일정 및 서비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판매되는 상품들은 판매 기간동안 정해진 횟수만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매 후 즉시 효과가 적용되는 상품은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 상품 구매 후 지급되는 부가 상품을 사용한 경우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 신규 이벤트

- 아이템 기록 > 이벤트 내 이벤트 기록이  추가됩니다.

ㄴ 이벤트 기간 : 10/2 점검 후 ~ 10/30 04:00까지

ㄴ 이벤트 기간 종료 시 아이템 기록 및 기록 효과가 종료됩니다.

수집 장비 획득 포인트
구속된 자의 모자, 두건, 투구 +5 1P
구속된 자의 로브, 조끼, 갑옷 +5 1P
구속된 자의 천 바지, 가죽 바지, 각반 + 5 1P
구속된 자의 장갑, 아대, 건틀렛 +5 1P
구속된 자의 단화, 장화, 그리브 +5 1P

 

스탯 수집 포인트
명중 +6 1P
공격력 +5 2P
인내 무시 +4 3P
치명타 +8 4P
공격력 +10 5P

 

[밸런스 업데이트]

■ 전투

1) 맨손

- 맨손의 뇌진탕 계열 스킬의 적중 체감을 개선하기 위해 적중 확률을 상향 조정합니다.

스킬명 기존/조정 내용
오른손: 뇌진탕 기존 이동 속도 -1% (최대 5중첩) (8초)
 LUK 10 이상일 때, 1%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LUK 20 이상일 때, 1%로 두 번 시도
 LUK 30 이상일 때, 1%로 세 번 시도
조정 이동 속도 -5% (8초)
 
LUK 10 이상일 때, 1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LUK 20 이상일 때, 10%로 두 번 시도
 LUK 30 이상일 때, 
10%로 세 번 시도
돌멩이 던지기: 강화 기존 +5%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조정 +1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돌멩이 던지기: 뇌진탕 기존 +7.5%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조정 +2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돌멩이 던지기: 뇌진탕+ 기존 +1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조정  +3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바위 던지기: 강화 기존 LUK 10 이상일 때, 20% 확률로 둔화 부여 (3초)
 LUK 20 이상이면 20%로 두 번 시도
 LUK 30 이상이면 20%로 세 번 시도
조정 LUK 10 이상일 때, 35% 확률로 둔화 부여 (3초)
 LUK 20 이상이면 
35%로 두 번 시도
 LUK 30 이상이면 
35%로 세 번 시도

 

2) 검/방패

- 검/방패의 ‘구속의 검’ 스킬이 전투 방패의 ‘구속의 사슬’ 대비 효과가 낮음에도

과도하게 요구되고 있었던 MP 소모량과 쿨타임이 감소 조정됩니다.

- 검/방패의 ‘지휘 계열’ 라인의  스킬은 파티형으로만 활용될 수 있는 구조이나,

타 무기의 동일 계열 스킬 대비 낮아 솔로 및 파티에서의 활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기존/조정 소모MP 쿨타임 내용
파고들기: 일격 기존 169 22 공격이 반드시 적중, +25% 확률로 치명타
조정 169 22 공격이 반드시 적중, +50% 확률로 치명타
파고들기: 치명상+ 기존 169 22 받는 피해 증가 +10% (4초)
조정 169 22 받는 피해 증가 +10% (6초)
구속의 검 기존 560 48  -
조정 292 25  -
구속의 검: 가속 기존 560 45 사거리 6M
조정 292 24 사거리 7M
구속의 검: 가속+ 기존 560 42 사거리 6M
조정 292 23 사거리 8M
구속의 검: 연장 기존 560 39 사거리 8M
조정 292 22 사거리 10M
구속의 검: 신중 기존 560 39 사거리 6M
조정 292 22 사거리 8M
구속의 검: 속박 기존 700 53 사거리 6M
조정 423 32 사거리 8M
전투 지휘: 강화 기존 초당 15 - 공격력 +40, 방어 관통 +35
조정 초당 15 - 공격력 +80, 방어 관통 +35
전술 지휘 기존 초당 15 - 명중 +50, 공격 속도 +5%
조정 초당 15 - 명중 +50, 공격 속도 +10%
방어 지휘: 강화 기존 초당 15 - 방어력 +40, 받는 피해 감소 +3%
조정 초당 15 - 방어력 +80, 받는 피해 감소 +3%

 

3) 전투봉

- 전투봉은 파티에서는 버퍼 역할, 전투에서는 디버퍼의 역할을 기대했으나 수행이 원활하지 않아

파티 버퍼로서 제한적인 부분을 제거하고, 디버퍼로서의 역할이 상향됩니다.

- '가속 오라' 스킬의 버퍼로서의 기능을 제거하고, 단독 사용 시 여러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조정되며,

일부 스킬명을 변경합니다.

- '어둠 확산' 스킬의 체감하기 어려운 디버프 효과를 제거하고, 

상대의 피해를 감소시키거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효과로 조정됩니다.

또한, 특성 투자를 통해 돌진기로써 활용을 높이는 방향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 '용의 일격' 스킬은 타 무기의 동일 계열 스킬 대비 부족했던 효과를 보완하여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기존/조정 내용
무력 강화: 집중 기존 마법 치명타 +40, 마법 공격력 +10, 마법 명중 +40
조정 마법 치명타 +40, 마법 공격력 +25, 마법 명중 +40
전투 감각 기존 모든 전투봉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조정 모든 전투봉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HP 750 회복
전투 감각+ 기존 모든 전투봉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감소
조정 모든 전투봉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감소, HP 1500 회복
전투 격려+ 기존 받는 피해 감소 -20%
조정 받는 피해 감소 -20%, 이동 속도+20%
가속 오라
 
> 변경 : 가속화: 증강
기존 범위 버프(최대 5명), 공격 속도 +5%
조정 단일 버프공격 속도 +10%공격력 +15
가속 오라: 강화
 
> 변경 : 가속화: 방어
기존 범위 버프(최대 5명), 공격 속도 +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조정 단일 버프공격 속도 +10%받는 피해 감소 +5%
가속 오라: 강화
 
> 변경 : 가속화: 증강 +
기존 범위 버프(최대 5명), 공격 속도 +5%, 이동 속도 +5%
조정 단일 버프공격 속도 +10%모든 피해 +5%
어둠 확산 기존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명중/회피 -50, 모든 피해 -2.5%
조정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5%
어둠 확산: 강화 기존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명중/회피 -100, 모든 피해 -5%
조정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7.5%
어둠 확산: 강화+ 기존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명중/회피 -150, 모든 피해 -7.5%
조정 7M 이내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상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10%
어둠 확산: 집중 기존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명중/회피 -200
 MP 소모 증가 +20%,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30%
조정 7M 이내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상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15%
어둠 주입 기존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10%
 받는 마법 피해 증가 +10% / 피해 120%
조정 7M 이내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상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받는 피해 +15% / 피해 130%
용의 일격: 기절 기존 +80% 확률로 기절 부여 (3초)
조정 +80% 확률로 기절 부여 (3초), 받는 피해 증가 +5% (3초)
용의 일격: 충격 기존 +80% 확률로 넘어짐 부여 (3초)
조정 +80% 확률로 넘어짐 부여 (3초), 공격 속도 +5% (3초)

 

4) 대검

- 대검의 '끈질긴 추적'과 '격노' 스킬은 짧은 시간 대비 공격력이 높아야 하나, 

다른 스킬 라인의 특성과 비슷한 수준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짧은 시간 동안 폭발적으로 강력해질 수 있도록 두 스킬이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기존/조정 내용
끈질긴 추적 기존 근거리 공격력 +50, 이동 속도 +15%
조정 근거리 공격력 +80, 이동 속도 +15%
끈질긴 추적+ 기존 근거리 공격력 +60, 이동 속도 +30%
조정 근거리 공격력 +120, 이동 속도 +30%
분노 기존 근거리 공격력 +5 (5중첩), 공격 속도 +2% (5중첩)
조정 근거리 공격력 +5 (5중첩), 공격 속도 +3% (5중첩)
격노 기존 근거리 공격력 +10 (5중첩), 공격 속도 +3% (5중첩)
조정 근거리 공격력 +10 (5중첩), 공격 속도 +5% (5중첩)

 

5) 단검

- '그림자 돌진' 스킬을 이동기로써 활용 상향을 위해 MP 소모량 및 쿨타임이 감소 조정됩니다.

- '신속 기동' 스킬이 기동성뿐만 아니라 전투에서도 자주 사용될 수 있도록 

이동 속도 증가를 발동 효과로 집중하고, 공격 속도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전투에서 단검의 교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회피 기동' 스킬의 피해 면역 유지 시간이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기존/조정 소모MP 쿨타임
그림자 돌진 기존 357 29
조정 185 15
그림자 돌진: 무시 기존 357 29
조정 185 15
그림자 습격 기존 357 29
조정 320 26
그림자 습격: 기절 기존 536 44
조정 426 35
그림자 습격: 증강 기존 307 27
조정 273 24
그림자 습격: 둔화 기존 357 29
조정 320 26
그림자 돌진: 면역 기존 357 29
조정 320 26

 

스킬명 기존/조정 지속시간 변경 내용
신속 기동 기존 - 이동 속도 +7.5%
 대상 처치 시 이동 속도 +7.5% 추가 (3초)
조정 - 공격 속도 +7.5%
 
대상 처치 시 이동 속도 +10% 추가 (3초)
신속 기동: 강화 기존 - 이동 속도 +10%
 대상 처치 시 이동 속도 +10% 추가 (3초)
조정 - 공격 속도 +15%
 
대상 처치 시 이동 속도 +20% 추가 (3초)
회피 기동 기존 1 피해 면역 1초
조정 2 피해 면역 2초
회피 기동: 강화 기존 2 피해 면역 2초
조정 4 피해 면역 4초
암살: 강화 기존 12 모든 피해 +10%
 공격 스킬 사용 시 75% 확률로 100% 추가 물리 피해
조정 12 모든 피해 +10%
 공격 스킬 사용 시 
100% 확률로 100% 추가 물리 피해

 

- 단검의 ‘환영난무’ 스킬의 1회 타격당 피해량이 증가될 수 있도록 타격 횟수가 조정됩니다.

스킬명 기존 조정
환영난무 7회 타격 4회 타격
환영난무: 강화
환영난무: 일격
환영난무: 각성
환영난무: 출혈+
환영난무: 출혈 추적
환영난무: 중독+
환영난무: 독 추적

 

6) 지팡이

- 지팡이의 일부 스킬(단일 대상 공격)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스킬명 기존 스킬 피해량 (%) 조정 스킬 피해량 (%)
마력구 110 115
마력구: 강화 115 120
마력구: 불꽃 120 125
화염구 125 130
마력구: 냉기 120 125
얼음 가시 135 140
마력구: 번개 120 125
서리 바람 130 135
서리 바람: 강화 140 145
서리 바람: 강화+ 150 155
서리 바람: 일격 160 165
마력 방출 160 170
마력 방출: 강화 170 180
마력 방출: 강화+ 190 200
화염 방출: 일격 200 210
냉기 방출: 빙결 145 155
전격 방출: 침묵 145 155
마력 방출: 가속 180 190
마력 방출: 일격 210 220

 

- ‘순간 이동’ 스킬을 이동기로써 강화하기 위해 MP 소모량과 쿨타임이 하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기존/조정 소모MP 쿨타임
순간 이동 기존 440 31
조정 352 25
순간 이동: 강화 기존 440 31
조정 352 25
순간 이동: 추적 기존 440 31
조정 352 25
순간 이동: 강화+ 기존 440 31
조정 352 25
순간 이동: 화염 기존 620 38
조정 528 38
순간 이동: 냉기 기존 620 38
조정 528 38
순간 이동: 번개 기존 620 38
조정 528 38
순간 이동: 위험 감지 기존 440 31
조정 352 25

 

7) 석궁

- ‘폭파 사격’의 공격 범위가 좁아 광역기로써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공격 범위가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기존/조정 소모MP 변경 내용
폭파 사격: 확산 견제 기존 102 공격 범위 대상 주변의 원 2M
조정 102 공격 범위 대상 주변의 원 3M
폭파 사격: 확산 견제+ 기존 102 공격 범위 대상 주변의 원 2M
조정 102 공격 범위 대상 주변의 원 3M
석궁 개조: 각성 기존 420 원거리 공격력 +40, 원거리 방어 관통 +30
조정 420 원거리 공격력 +45, 원거리 방어 관통 +35
특수 화살 장전: 기절 기존 704  - 
조정 610  - 

 

- 석궁의 '무작위 석궁 개조' 스킬 사용 시 랜덤한 효과가 부여되는 컨셉에 비해 

효과가 낮게 설계되었습니다. 좀 더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스킬명 이름 기존/조정 내용
무작위 석궁 개조 기존 1번(30%): 원거리 공격력 +5, 스킬 피해 +5%
 2번(20%): 원거리 공격력 +7, 스킬 피해 +7.5%
 3번(20%): 원거리 공격력 +10, 스킬 피해 +9%
 4번(15%): 원거리 공격력 +15, 스킬 피해 +11%
 5번(10%): 원거리 공격력 +20, 스킬 피해 +14%
 6번(5%): 원거리 공격력 +20, 스킬 피해 +20%, 전투 중 MP 회복 +10
조정 1번(20%): 시전 속도 12%
2번(20%): 스킬 피해 +8%
3번(20%): 이동 속도 12%
4번(20%): 치명타 피해 +8%
5번(10%): 공격 속도 12%
6번(10%): 모든 피해 +8%
무작위 석궁 개조: 신속 기존 1번(30%): 원거리 공격력 +7, 스킬 피해 +6%
 2번(20%): 원거리 공격력 +10, 스킬 피해 +8.5%
 3번(20%): 원거리 공격력 +15, 스킬 피해 +10.5%
 4번(15%): 원거리 공격력 +17, 스킬 피해 +13%
 5번(10%): 원거리 공격력 +22, 스킬 피해 +16%
 6번(5%): 원거리 공격력 +30, 스킬 피해 +22%, 전투 중 MP 회복 +15
조정 1번(35%): 시전 속도 15%
2번(35%): 이동 속도 15%
3번(30%): 공격 속도 15%
무작위 석궁 개조: 증강 기존 1번(5%): 원거리 공격력 +5, 스킬 피해 +5%
 2번(10%): 원거리 공격력 +7, 스킬 피해 +7.5%
 3번(20%): 원거리 공격력 +10, 스킬 피해 +9%
 4번(20%): 원거리 공격력 +15, 스킬 피해 +11%
 5번(25%): 원거리 공격력 +20, 스킬 피해 +14%
 6번(20%): 원거리 공격력 +20, 스킬 피해 +20%, 전투 중 MP 회복 +10
조정 1번(35%): 스킬 피해 +10%
2번(35%): 치명타 피해 +10%
3번(30%): 모든 피해 +10%

 

- 석궁의 일부 스킬 시전 후 모션 딜레이가 감소 조정됩니다.

스킬명
사냥감 포착
사냥감 포착: 강화
사냥감 포착: 지연
사냥감 포착: 지연+
사냥감 포착: 감속
사냥감 포착: 감속+
표적 사격
표적 사격: 석화
표적 사격: 속박
표적 사격: 둔화
표적 사격: 침묵
표적 사격: 기절
표적 사격: 강화

 

- ‘폭파 난사’ 스킬의 애니메이션 길이가 감소 조정됩니다.

스킬명
폭파 난사
폭파 난사: 강화
폭파 난사: 강화+
폭파 난사: 일격
폭파 난사: 탐색
폭파 난사: 탐색+
폭파 난사: 가속
폭파 난사: 가속+

 

8) 지속 피해 효과 조정

- 지속 피해의 피해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 지속 피해 유형의 피해가 방패 방어에 의해 방어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효과 기존/조정 변경 내용
화상 기존 지속피해 5%, 받는 마법 피해 증가 +5%
조정 지속피해 15%, 받는 마법 피해 증가 +5%
중독 기존 지속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20, 물약 회복율 -10%
조정 지속피해 10%, 전투 중 HP 회복 -20, 물약 회복율 -10%
중독+ 기존 지속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25, 물약 회복율 -15%
조정 지속피해 15%, 전투 중 HP 회복 -30, 물약 회복율 -20%
출혈 기존 지속피해 7%
조정 지속피해 15%
출혈+ 기존 지속피해 12%
조정 지속피해 20%

 

■ 어빌리티

- 일부 어빌리티의 효과가 상향 조정됩니다.

어빌리티 등급 기존 조정
강화 회복 물약 초급 액티브: 물약 회복율 +50% (4초) 액티브: 물약 회복율 +50% (5초)
중급 액티브: 물약 회복율 +60% (4초) 액티브: 물약 회복율 +60% (5초)
숙련 액티브: 물약 회복율 +70% (4초) 액티브: 물약 회복율 +70% (5초)
전문가 액티브: 물약 회복율 +80% (4초) 액티브: 물약 회복율 +80% (5초)
장인 액티브: 물약 회복율 +90% (4초) 액티브: 물약 회복율 +90% (5초)
마스터 액티브: 물약 회복율 +100% (4초) 액티브: 물약 회복율 +100% (5초)
마법 강화 초급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15% (10초)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15% (10초)
중급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17.5% (10초)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17.5% (10초)
숙련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0% (10초)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0% (10초)
전문가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3% (10초) 액티브: 다음 3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3% (10초)
장인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8% (10초) 액티브: 다음 3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8% (12초)
마스터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35% (10초) 액티브: 다음 3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35% (14초)
날카로운 무기 초급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7% (5초)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0% (5초)
중급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8% (5초)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2% (5초)
숙련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9% (5초)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4% (5초)
전문가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1% (5초)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6% (5초)
장인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3% (5초)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8% (5초)
마스터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6% (5초)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20% (5초)
화염 정령 초급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5초)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5초)
중급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6초) 화상 지속 피해 6% (최대 5명) (6초)
숙련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7초) 화상 지속 피해 7% (최대 5명) (7초)
전문가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8초) 화상 지속 피해 8% (최대 5명) (8초)
장인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9초) 화상 지속 피해 9% (최대 5명) (9초)
마스터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10초) 화상 지속 피해 10% (최대 5명) (10초)
생명력 전환 초급 - 모션 길이 조정을 통해 시전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중급
숙련
전문가
장인
마스터

 

- 일부 어빌리티의 직업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데몬’ 직업의 스킬이 좀 더 공격적인 방향으로 조정됩니다.

직업 레벨 기존 조정
베놈 스며드는 악몽 1레벨 중독 지속 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20
 물약 회복률 -10% (10초)
중독 지속 피해 15%
 
전투 중 HP 회복 -20
 물약 회복률 -10% (10초)
스며드는 악몽 2레벨 중독 지속 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25
 물약 회복률 -15% (12초)
중독 지속 피해 15%
 
전투 중 HP 회복 -25
 물약 회복률 -15% (12초)
스며드는 악몽 3레벨 중독 지속 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30
 물약 회복률 -20% (14초)
중독 지속 피해 15%
 
전투 중 HP 회복 -30
 물약 회복률 -20% (14초)
데몬 꺼지지 않는 불꽃 1레벨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5% 회복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5% 회복
꺼지지 않는 불꽃 2레벨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7.5% 회복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10% 회복
꺼지지 않는 불꽃 3레벨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10% 회복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15% 회복
500레벨 효과 최대 HP +1000
 물약 회복률 +4%
 전투 중 HP 회복 +25
공격력 +70
 
물약 회복률 +4%
 전투 중 HP 회복 +25

 

- 베놈의 [스며드는 악몽] 스킬 설명이 개선됩니다.

ㄴ 기존 : 기본 공격 시 1% 확률로 대상에게 중독을 부여합니다. (중독 지속 피해: 15%) 

대상이 중독 상태일 경우 기본 공격 시 100% 확률로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치명타, 스태미나 회복량, 경직 저항이 증가합니다.

ㄴ 개선 : 기본 공격 시 1% 확률로 대상에게 중독++을 부여합니다. (중독 지속 피해: 15%)

대상이 중독 상태일 경우 기본 공격 시 100% 확률로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치명타, 스태미나 회복량, 경직 저항이 증가합니다.
 ※ 중독++는 중독/중독+ 보다 상위 효과로 적용됩니다.

 

■ 몬스터

- 일반 및 정예 몬스터의 근거리/원거리/마법 유형 몬스터의 방어력이 유형에 따라 차등 적용되었던 부분을

유형별로 유리한 방어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유형 기존 변경
근거리 몬스터 근거리 방어력 높음 유형별로 방어력이 동일하도록 변경
 예시) 근거리 몬스터의 근거리 방어력 = 원거리 몬스터의 근거리 방어력
원거리 몬스터 원거리 방어력 높음
마법 몬스터 마법 방어력 높음

 

[개선 업데이트]

■ 제작

- 최대 동시 진행할 수 있는 제작이 50회에서 100회로 상향됩니다.

 

■ 몬스터

- 영광의 땅 선공 몬스터의 스폰 범위 및 반경, 배회 거리가 조정됩니다.

사냥터 몬스터 변경 내용
영광의 땅 석회암 곶 라임스톤 리자드맨 정찰병 스폰 반경 범위 3.5m → 5m
 배회 거리 4m → 3m

 

- 가르바나 지하수로 1층 내 선공 몬스터가 배치되지 않았던 지역에 선공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사냥터 몬스터 변경 내용
가르바나 지하수로 1층 가르바나 지하수로 1층 꿈틀대는 오르 영혼 선공 몬스터 추가 (3마리)

 

■ 강화 단계 별 무기 이펙트

- 강화 단계 별 무기 이펙트가 등급에 따라 다르게 노출되도록 조정됩니다.

기존/변경 색상 일반~희귀 영웅 전설
기존 하늘(기존) 8 8 8
보라(기존) 10 10 10
빨강(기존) 12 12 12
금빛(기존) 14~20 14~20 14~20
변경 하늘(기존) 8 - -
보라(기존) 10 8 -
빨강(기존) 12 10 8
금빛(기존) 14 12 10
빨강(신규 이펙트) 15~20 14 12
흰색(신규 이펙트) - 15~20 14~20

 

▶ 신규 이펙트 (빨강/흰색)

 

 

 

■ 어빌리티

- 어빌리티 스킬북이 어떤 태그의 어빌리티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아이템명에 관련 태그가 추가됩니다.

대상 아이템
어빌리티: 무장해제
어빌리티: 극복
어빌리티: 초감각
어빌리티: 자기장 생성
어빌리티: 전장의 함성
어빌리티: 결계 형성
어빌리티: 일격 필살
어빌리티: 도박
어빌리티: 구사일생
어빌리티: 시간 역행
어빌리티: 테레노스의 힘
어빌리티: 세크레타의 재능
어빌리티: 칼리온의 통찰
어빌리티: 지속 치유
어빌리티: 신중한 공격
어빌리티: 순수한 마력 물약
어빌리티: 해부학
어빌리티: 정화
어빌리티: 번개 정령

 

■ 스킬

- 용의 일격 스킬의 연출이 개선됩니다.

 

[버그 수정]

- 티리오사 무덤 지하 3층 보스 지역 일부에서 [분쟁 지역]으로 오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몬스터의 상태이상 면역이 간헐적으로 풀리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메뉴의 길드원 목록에서 길드원을 임명하거나 추방할 경우, 정렬 기준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어빌리티가 승급 가능한 상태일 때 잘못된 문구가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석화, 빙결을 구사일생, 정화 등으로 해제 시 피해 면역, 상태이상 면역, 해로운 효과 면역이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바타에서 캐릭터 외형을 변경할 때, 미리듣기 음성이 작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활성화가 가능한 아바타 인연을 선택할 때 클릭음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신구 세트 효과가 +20강 달성 시 반영되지 않고 재장착 해야만 반영되던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파티 탈퇴 시 닉네임 색상이 파티 가입 전 색상으로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버 이전권 아이템 툴팁 내 아이템 설명이 오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맵, 아바타 등의 시스템에서 단축키를 한 번 더 눌렀을 때 종료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장비 프리셋 교체 버튼의 프리셋 번호가 오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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