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나인" 10월 1차 업데이트 노트 안내 (10.02)
[주요 업데이트]
1. 신규 업데이트
2. 이벤트/상품 안내
3. 밸런스 업데이트
4. 개선 업데이트
5. 버그 수정
[신규 업데이트]
■ 서버 이전 정식 오픈 (기간 : 10/2 점검 후 ~ 10/4 23:59까지)
- 사전 선택 기간이 종료되었으며, 실제 서버 이전이 진행됩니다.
ㄴ 사전 선택 기간 : 9/25 점검 후 ~ 10/2 06:00 까지 (종료)
ㄴ 실제 서버 이전 기간 : 10/2 점검 후 ~ 10/4 23:59 까지
- 서버 이전 화면에서 [서버 이전권]을 소모하여 서버를 이전할 수 있으며,
아래의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서버 이전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기간 내 미사용된 서버 이전권은 다음 서버 이전 시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10/2 점검 이후 서버 이전권 1개로 상시 소환권 11장을 제작할 수 있는 레시피가 추가됩니다.
※ 서버 이전 불가능 조건 안내
- 길드 가입 신청 상태 또는 길드에 가입된 상태인 경우
- 거래소 내 등록 또는 미회수 아이템이 있는 경우
- 거래소 내 개인 거래 등록 또는 미회수 아이템이 있거나 개인 거래 허용 상태인 경우
- 거래소 내 구매 예약 리스트가 있는 경우
- 상점 내 공용 보관함 또는 캐릭터 보관함 내 아이템이 있는 경우
- 받은 친구 요청이 있거나 요청 자동 거절이 OFF 상태인 경우
- 캐릭터 사망으로 인해 복구 가능한 아이템 및 스탯이 남아 있는 경우
- 캐릭터가 마을에 위치하지 않은 경우
※ 꼭 참고해주세요!
- 서버를 이전하기 전, 이전 가능/불가능 데이터를 확인해 주세요. [서버 이전 안내 바로가기]
- 서버 이전 시 이벤트 데이터는 이전이 불가능하며 출석 이벤트를 포함한 이벤트 진행 사항이 초기화 됩니다.
- 서버 이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버 이전 공지 및 가이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버 이전 가이드 바로가기]
- 닉네임 변경권을 사용한 상태로 서버 이전 진행 시 닉네임 변경 가능 상태로 이전됩니다.
- 모든 아이템은 귀속 상태를 유지한 상태로 서버 이전이 진행됩니다.
■ 서버 이전권 제작 레시피
- 사용하지 않은 서버 이전권을 교환할 수 있는 제작 레시피가 추가됩니다.
※ 다음 서버 이전 진행 시 신규 서버 이전권 구매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 서버 이전권 이용 불가)
※ 제작 재료로 사용된 서버 이전권은 복구가 불가합니다.
제작 | 재료 |
상시 소환권 11장 | 서버 이전권 1장 |
■ 세트 효과 적용 대상 확장
- 세트 효과 발동 조건에 포함되지 않은 일부 장신구에 세트 효과가 적용됩니다.
대상 아이템 |
라탄의 벨트 |
파르토의 반지 |
네드라의 목걸이 |
■ 던전 신규 층 추가
- 어둠의 숲, 조각의 숲, 타락한 미궁 6층이 신규 추가됩니다.
구분 | 선공 유무 | 타입 | 이름 (일반 몬스터) |
어둠의 숲 6층 권장 전투력 : 66,000 몬스터 레벨 : 92 |
선공 | 근거리 | 새벽의 척후병 |
비선공 | 근거리 | 새벽의 암살자 | |
선공 | 원거리 | 새벽의 저격수 | |
비선공 | 원거리 | 새벽의 시체 궁수 | |
선공 | 마법 근거리 | 새벽의 붉은 영혼 | |
비선공 | 마법 원거리 | 새벽의 잔혹한 마법사 | |
타락한 미궁 6층 권장 전투력 : 74,000 몬스터 레벨 : 96 |
선공 | 근거리 | 심연의 타르두스 |
비선공 | 근거리 | 심연의 덩굴 늑대 | |
비선공 | 원거리 | 심연의 놀 궁수 | |
비선공 | 원거리 | 심연의 그림자 궁수 | |
선공 | 마법 원거리 | 심연의 오르 주술사 | |
비선공 | 마법 원거리 | 심연의 라미아 마법사 | |
선공 | 원거리 | 심연의 시체 사냥꾼 | |
비선공 | 원거리 | 심연의 암살자 | |
비선공 | 마법 원거리 | 심연의 고블린 주술사 | |
비선공 | 마법 원거리 | 심연의 오우거 주술사 | |
조각의 숲 6층 권장 전투력 : 67,000 몬스터 레벨 : 94 |
선공 | 근거리 | 초월의 리자드맨 전사 |
비선공 | 근거리 | 초월의 도끼 전사 | |
선공 | 원거리 | 초월의 저격수 | |
비선공 | 원거리 | 초월의 암살자 | |
선공 | 마법 근거리 | 초월의 붉은 서큐버스 | |
비선공 | 마법 원거리 | 초월의 마법사 |
- 어둠의 숲, 조각의 숲, 타락한 미궁 6층 지식 및 보상이 추가됩니다.
ㄴ 개별 몬스터 지식 보상은 ‘시간의 조각 80개’로 동일합니다.
구분 | 단계 | 보상 | 수량 |
어둠의 숲 6층 | 1단계 | 골드 | 45,000 |
2단계 | 어둠의 숲 1시간 충전권 | 1 | |
3단계 | 특수 장비 재련석 | 3 | |
4단계 | 모험의 증표 | 380 | |
5단계 | 시간의 조각 | 500 | |
타락한 미궁 6층 | 1단계 | 골드 | 60,000 |
2단계 | 타락한 미궁 1시간 충전권 | 1 | |
3단계 | 특수 장비 재련석 | 3 | |
4단계 | 모험의 증표 | 580 | |
5단계 | 시간의 조각 | 600 | |
조각의 숲 6층 | 1단계 | 골드 | 46,000 |
2단계 | 조각의 숲 1시간 충전권 | 1 | |
3단계 | 특수 장비 재련석 | 3 | |
4단계 | 모험의 증표 | 390 | |
5단계 | 시간의 조각 | 520 |
[이벤트/상품 안내]
■ 신규 상품
▶닉네임 변경권
- 상점 내 캐릭터의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 [닉네임 변경권]이 추가됩니다.
ㄴ 판매 금액 : 3,000 다이아
ㄴ 판매 제한 : 마스터리 55레벨 / 계정(서버)당 월 1회 / 캐릭터 귀속
1) 닉네임 변경권 사용 안내
- 닉네임 변경권은 마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닉네임 변경권 사용 시 캐릭터 선택 화면으로 이동되어 변경할 닉네임을 입력할 수 있으며,
캐릭터 선택 화면 우측 하단의 [닉네임 변경] 아이콘을 통해서도 변경할 닉네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2) 닉네임 변경권 유의사항 안내
- 개인 거래 진행 또는 개인 거래 허용 상태에서는 닉네임 변경권 사용이 불가합니다.
- 닉네임 변경 전 사용한 닉네임은 변경 즉시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닉네임 변경권을 사용할 경우 캐릭터 변경 화면으로 이동되며 해당 화면에서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닉네임 변경권을 사용 중인 캐릭터는 삭제가 불가합니다.
- 닉네임 변경 시 다른 유저의 친구, 원수, 차단 목록에서 삭제되지 않으며 변경된 닉네임으로 노출됩니다.
▶ 탈것
- 상점 내 신규 탈것 [블리자드]가 추가됩니다.
ㄴ 구매 제한 : 서버당 1회 구매 가능
▶ 소환상점
- 소환상점에서 새롭게 확정 획득 가능한 아바타 소환이 시작됩니다.
ㄴ 혹한의 가비 소환 ~ 2024.10.16 04:00 까지 소환 가능
▶ 배틀패스
- 배틀패스 시즌4 판매가 시작됩니다. (기간 : 10/2 점검 후 ~ 10/30 04:00 판매 종료)
▶ 종료 상품
- 소환상점에서 약속된 영광 시스 소환이 종료되었습니다.
※ 기존의 [약속된 영광 시스] 확정 소환까지 남은 횟수는 소환 종료 및 신규 픽업 아바타 소환 시작 시 초기화됩니다.
- 상점 내 만월의 향기 나빈(귀속)/만월의 향기 나빈(기간제)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배틀 패스 시즌 3가 종료되었습니다.
※ 수령하지 않은 배틀 패스 보상은 종료 후 수령할 수 없습니다.
- 주간 아바타 소환 패키지의 구매 가능 횟수가 10/2 04:00 초기화됩니다.
※ 신규 상품 관련 유의사항
- 안내된 상품 및 구성품은 추후 동일 또는 유사한 상품 및 구성품으로 재판매될 수 있습니다.
- 상품 판매 일정은 업데이트 일정 및 서비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지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판매되는 상품들은 판매 기간동안 정해진 횟수만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구매 후 즉시 효과가 적용되는 상품은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 상품 구매 후 지급되는 부가 상품을 사용한 경우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 신규 이벤트
- 아이템 기록 > 이벤트 내 이벤트 기록이 추가됩니다.
ㄴ 이벤트 기간 : 10/2 점검 후 ~ 10/30 04:00까지
ㄴ 이벤트 기간 종료 시 아이템 기록 및 기록 효과가 종료됩니다.
수집 장비 | 획득 포인트 |
구속된 자의 모자, 두건, 투구 +5 | 1P |
구속된 자의 로브, 조끼, 갑옷 +5 | 1P |
구속된 자의 천 바지, 가죽 바지, 각반 + 5 | 1P |
구속된 자의 장갑, 아대, 건틀렛 +5 | 1P |
구속된 자의 단화, 장화, 그리브 +5 | 1P |
스탯 | 수집 포인트 |
명중 +6 | 1P |
공격력 +5 | 2P |
인내 무시 +4 | 3P |
치명타 +8 | 4P |
공격력 +10 | 5P |
[밸런스 업데이트]
■ 전투
1) 맨손
- 맨손의 뇌진탕 계열 스킬의 적중 체감을 개선하기 위해 적중 확률을 상향 조정합니다.
스킬명 | 기존/조정 | 내용 |
오른손: 뇌진탕 | 기존 | 이동 속도 -1% (최대 5중첩) (8초) LUK 10 이상일 때, 1%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LUK 20 이상일 때, 1%로 두 번 시도 LUK 30 이상일 때, 1%로 세 번 시도 |
조정 | 이동 속도 -5% (8초) LUK 10 이상일 때, 1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LUK 20 이상일 때, 10%로 두 번 시도 LUK 30 이상일 때, 10%로 세 번 시도 |
|
돌멩이 던지기: 강화 | 기존 | +5%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
조정 | +1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 |
돌멩이 던지기: 뇌진탕 | 기존 | +7.5%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
조정 | +2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 |
돌멩이 던지기: 뇌진탕+ | 기존 | +1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
조정 | +30% 확률로 기절 부여 (1초) | |
바위 던지기: 강화 | 기존 | LUK 10 이상일 때, 20% 확률로 둔화 부여 (3초) LUK 20 이상이면 20%로 두 번 시도 LUK 30 이상이면 20%로 세 번 시도 |
조정 | LUK 10 이상일 때, 35% 확률로 둔화 부여 (3초) LUK 20 이상이면 35%로 두 번 시도 LUK 30 이상이면 35%로 세 번 시도 |
2) 검/방패
- 검/방패의 ‘구속의 검’ 스킬이 전투 방패의 ‘구속의 사슬’ 대비 효과가 낮음에도
과도하게 요구되고 있었던 MP 소모량과 쿨타임이 감소 조정됩니다.
- 검/방패의 ‘지휘 계열’ 라인의 스킬은 파티형으로만 활용될 수 있는 구조이나,
타 무기의 동일 계열 스킬 대비 낮아 솔로 및 파티에서의 활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 기존/조정 | 소모MP | 쿨타임 | 내용 |
파고들기: 일격 | 기존 | 169 | 22 | 공격이 반드시 적중, +25% 확률로 치명타 |
조정 | 169 | 22 | 공격이 반드시 적중, +50% 확률로 치명타 | |
파고들기: 치명상+ | 기존 | 169 | 22 | 받는 피해 증가 +10% (4초) |
조정 | 169 | 22 | 받는 피해 증가 +10% (6초) | |
구속의 검 | 기존 | 560 | 48 | - |
조정 | 292 | 25 | - | |
구속의 검: 가속 | 기존 | 560 | 45 | 사거리 6M |
조정 | 292 | 24 | 사거리 7M | |
구속의 검: 가속+ | 기존 | 560 | 42 | 사거리 6M |
조정 | 292 | 23 | 사거리 8M | |
구속의 검: 연장 | 기존 | 560 | 39 | 사거리 8M |
조정 | 292 | 22 | 사거리 10M | |
구속의 검: 신중 | 기존 | 560 | 39 | 사거리 6M |
조정 | 292 | 22 | 사거리 8M | |
구속의 검: 속박 | 기존 | 700 | 53 | 사거리 6M |
조정 | 423 | 32 | 사거리 8M | |
전투 지휘: 강화 | 기존 | 초당 15 | - | 공격력 +40, 방어 관통 +35 |
조정 | 초당 15 | - | 공격력 +80, 방어 관통 +35 | |
전술 지휘 | 기존 | 초당 15 | - | 명중 +50, 공격 속도 +5% |
조정 | 초당 15 | - | 명중 +50, 공격 속도 +10% | |
방어 지휘: 강화 | 기존 | 초당 15 | - | 방어력 +40, 받는 피해 감소 +3% |
조정 | 초당 15 | - | 방어력 +80, 받는 피해 감소 +3% |
3) 전투봉
- 전투봉은 파티에서는 버퍼 역할, 전투에서는 디버퍼의 역할을 기대했으나 수행이 원활하지 않아
파티 버퍼로서 제한적인 부분을 제거하고, 디버퍼로서의 역할이 상향됩니다.
- '가속 오라' 스킬의 버퍼로서의 기능을 제거하고, 단독 사용 시 여러 선택지를 가질 수 있도록 조정되며,
일부 스킬명을 변경합니다.
- '어둠 확산' 스킬의 체감하기 어려운 디버프 효과를 제거하고,
상대의 피해를 감소시키거나, 받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효과로 조정됩니다.
또한, 특성 투자를 통해 돌진기로써 활용을 높이는 방향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 '용의 일격' 스킬은 타 무기의 동일 계열 스킬 대비 부족했던 효과를 보완하여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 기존/조정 | 내용 |
무력 강화: 집중 | 기존 | 마법 치명타 +40, 마법 공격력 +10, 마법 명중 +40 |
조정 | 마법 치명타 +40, 마법 공격력 +25, 마법 명중 +40 | |
전투 감각 | 기존 | 모든 전투봉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
조정 | 모든 전투봉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감소, HP 750 회복 | |
전투 감각+ | 기존 | 모든 전투봉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감소 |
조정 | 모든 전투봉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감소, HP 1500 회복 | |
전투 격려+ | 기존 | 받는 피해 감소 -20% |
조정 | 받는 피해 감소 -20%, 이동 속도+20% | |
가속 오라 > 변경 : 가속화: 증강 |
기존 | 범위 버프(최대 5명), 공격 속도 +5% |
조정 | 단일 버프, 공격 속도 +10%, 공격력 +15 | |
가속 오라: 강화 > 변경 : 가속화: 방어 |
기존 | 범위 버프(최대 5명), 공격 속도 +5%,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조정 | 단일 버프, 공격 속도 +10%, 받는 피해 감소 +5% | |
가속 오라: 강화 > 변경 : 가속화: 증강 + |
기존 | 범위 버프(최대 5명), 공격 속도 +5%, 이동 속도 +5% |
조정 | 단일 버프, 공격 속도 +10%, 모든 피해 +5% | |
어둠 확산 | 기존 |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명중/회피 -50, 모든 피해 -2.5% |
조정 |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5% | |
어둠 확산: 강화 | 기존 |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명중/회피 -100, 모든 피해 -5% |
조정 |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7.5% | |
어둠 확산: 강화+ | 기존 |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명중/회피 -150, 모든 피해 -7.5% |
조정 | 7M 이내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상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10% |
|
어둠 확산: 집중 | 기존 |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명중/회피 -200 MP 소모 증가 +20%,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30% |
조정 | 7M 이내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상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15% |
|
어둠 주입 | 기존 | 자신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모든 피해 -10% 받는 마법 피해 증가 +10% / 피해 120% |
조정 | 7M 이내 대상에게 돌진하여 대상 주변 범위 공격 (최대 5명) 받는 피해 +15% / 피해 130% |
|
용의 일격: 기절 | 기존 | +80% 확률로 기절 부여 (3초) |
조정 | +80% 확률로 기절 부여 (3초), 받는 피해 증가 +5% (3초) | |
용의 일격: 충격 | 기존 | +80% 확률로 넘어짐 부여 (3초) |
조정 | +80% 확률로 넘어짐 부여 (3초), 공격 속도 +5% (3초) |
4) 대검
- 대검의 '끈질긴 추적'과 '격노' 스킬은 짧은 시간 대비 공격력이 높아야 하나,
다른 스킬 라인의 특성과 비슷한 수준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짧은 시간 동안 폭발적으로 강력해질 수 있도록 두 스킬이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 기존/조정 | 내용 |
끈질긴 추적 | 기존 | 근거리 공격력 +50, 이동 속도 +15% |
조정 | 근거리 공격력 +80, 이동 속도 +15% | |
끈질긴 추적+ | 기존 | 근거리 공격력 +60, 이동 속도 +30% |
조정 | 근거리 공격력 +120, 이동 속도 +30% | |
분노 | 기존 | 근거리 공격력 +5 (5중첩), 공격 속도 +2% (5중첩) |
조정 | 근거리 공격력 +5 (5중첩), 공격 속도 +3% (5중첩) | |
격노 | 기존 | 근거리 공격력 +10 (5중첩), 공격 속도 +3% (5중첩) |
조정 | 근거리 공격력 +10 (5중첩), 공격 속도 +5% (5중첩) |
5) 단검
- '그림자 돌진' 스킬을 이동기로써 활용 상향을 위해 MP 소모량 및 쿨타임이 감소 조정됩니다.
- '신속 기동' 스킬이 기동성뿐만 아니라 전투에서도 자주 사용될 수 있도록
이동 속도 증가를 발동 효과로 집중하고, 공격 속도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전투에서 단검의 교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회피 기동' 스킬의 피해 면역 유지 시간이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 기존/조정 | 소모MP | 쿨타임 |
그림자 돌진 | 기존 | 357 | 29 |
조정 | 185 | 15 | |
그림자 돌진: 무시 | 기존 | 357 | 29 |
조정 | 185 | 15 | |
그림자 습격 | 기존 | 357 | 29 |
조정 | 320 | 26 | |
그림자 습격: 기절 | 기존 | 536 | 44 |
조정 | 426 | 35 | |
그림자 습격: 증강 | 기존 | 307 | 27 |
조정 | 273 | 24 | |
그림자 습격: 둔화 | 기존 | 357 | 29 |
조정 | 320 | 26 | |
그림자 돌진: 면역 | 기존 | 357 | 29 |
조정 | 320 | 26 |
스킬명 | 기존/조정 | 지속시간 | 변경 내용 |
신속 기동 | 기존 | - | 이동 속도 +7.5% 대상 처치 시 이동 속도 +7.5% 추가 (3초) |
조정 | - | 공격 속도 +7.5% 대상 처치 시 이동 속도 +10% 추가 (3초) |
|
신속 기동: 강화 | 기존 | - | 이동 속도 +10% 대상 처치 시 이동 속도 +10% 추가 (3초) |
조정 | - | 공격 속도 +15% 대상 처치 시 이동 속도 +20% 추가 (3초) |
|
회피 기동 | 기존 | 1 | 피해 면역 1초 |
조정 | 2 | 피해 면역 2초 | |
회피 기동: 강화 | 기존 | 2 | 피해 면역 2초 |
조정 | 4 | 피해 면역 4초 | |
암살: 강화 | 기존 | 12 | 모든 피해 +10% 공격 스킬 사용 시 75% 확률로 100% 추가 물리 피해 |
조정 | 12 | 모든 피해 +10% 공격 스킬 사용 시 100% 확률로 100% 추가 물리 피해 |
- 단검의 ‘환영난무’ 스킬의 1회 타격당 피해량이 증가될 수 있도록 타격 횟수가 조정됩니다.
스킬명 | 기존 | 조정 |
환영난무 | 7회 타격 | 4회 타격 |
환영난무: 강화 | ||
환영난무: 일격 | ||
환영난무: 각성 | ||
환영난무: 출혈+ | ||
환영난무: 출혈 추적 | ||
환영난무: 중독+ | ||
환영난무: 독 추적 |
6) 지팡이
- 지팡이의 일부 스킬(단일 대상 공격) 피해량이 조정됩니다.
스킬명 | 기존 스킬 피해량 (%) | 조정 스킬 피해량 (%) |
마력구 | 110 | 115 |
마력구: 강화 | 115 | 120 |
마력구: 불꽃 | 120 | 125 |
화염구 | 125 | 130 |
마력구: 냉기 | 120 | 125 |
얼음 가시 | 135 | 140 |
마력구: 번개 | 120 | 125 |
서리 바람 | 130 | 135 |
서리 바람: 강화 | 140 | 145 |
서리 바람: 강화+ | 150 | 155 |
서리 바람: 일격 | 160 | 165 |
마력 방출 | 160 | 170 |
마력 방출: 강화 | 170 | 180 |
마력 방출: 강화+ | 190 | 200 |
화염 방출: 일격 | 200 | 210 |
냉기 방출: 빙결 | 145 | 155 |
전격 방출: 침묵 | 145 | 155 |
마력 방출: 가속 | 180 | 190 |
마력 방출: 일격 | 210 | 220 |
- ‘순간 이동’ 스킬을 이동기로써 강화하기 위해 MP 소모량과 쿨타임이 하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 기존/조정 | 소모MP | 쿨타임 |
순간 이동 | 기존 | 440 | 31 |
조정 | 352 | 25 | |
순간 이동: 강화 | 기존 | 440 | 31 |
조정 | 352 | 25 | |
순간 이동: 추적 | 기존 | 440 | 31 |
조정 | 352 | 25 | |
순간 이동: 강화+ | 기존 | 440 | 31 |
조정 | 352 | 25 | |
순간 이동: 화염 | 기존 | 620 | 38 |
조정 | 528 | 38 | |
순간 이동: 냉기 | 기존 | 620 | 38 |
조정 | 528 | 38 | |
순간 이동: 번개 | 기존 | 620 | 38 |
조정 | 528 | 38 | |
순간 이동: 위험 감지 | 기존 | 440 | 31 |
조정 | 352 | 25 |
7) 석궁
- ‘폭파 사격’의 공격 범위가 좁아 광역기로써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공격 범위가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명 | 기존/조정 | 소모MP | 변경 내용 |
폭파 사격: 확산 견제 | 기존 | 102 | 공격 범위 대상 주변의 원 2M |
조정 | 102 | 공격 범위 대상 주변의 원 3M | |
폭파 사격: 확산 견제+ | 기존 | 102 | 공격 범위 대상 주변의 원 2M |
조정 | 102 | 공격 범위 대상 주변의 원 3M | |
석궁 개조: 각성 | 기존 | 420 | 원거리 공격력 +40, 원거리 방어 관통 +30 |
조정 | 420 | 원거리 공격력 +45, 원거리 방어 관통 +35 | |
특수 화살 장전: 기절 | 기존 | 704 | - |
조정 | 610 | - |
- 석궁의 '무작위 석궁 개조' 스킬 사용 시 랜덤한 효과가 부여되는 컨셉에 비해
효과가 낮게 설계되었습니다. 좀 더 많은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스킬명 |
기존/조정 | 내용 |
무작위 석궁 개조 | 기존 | 1번(30%): 원거리 공격력 +5, 스킬 피해 +5% 2번(20%): 원거리 공격력 +7, 스킬 피해 +7.5% 3번(20%): 원거리 공격력 +10, 스킬 피해 +9% 4번(15%): 원거리 공격력 +15, 스킬 피해 +11% 5번(10%): 원거리 공격력 +20, 스킬 피해 +14% 6번(5%): 원거리 공격력 +20, 스킬 피해 +20%, 전투 중 MP 회복 +10 |
조정 | 1번(20%): 시전 속도 12% 2번(20%): 스킬 피해 +8% 3번(20%): 이동 속도 12% 4번(20%): 치명타 피해 +8% 5번(10%): 공격 속도 12% 6번(10%): 모든 피해 +8% |
|
무작위 석궁 개조: 신속 | 기존 | 1번(30%): 원거리 공격력 +7, 스킬 피해 +6% 2번(20%): 원거리 공격력 +10, 스킬 피해 +8.5% 3번(20%): 원거리 공격력 +15, 스킬 피해 +10.5% 4번(15%): 원거리 공격력 +17, 스킬 피해 +13% 5번(10%): 원거리 공격력 +22, 스킬 피해 +16% 6번(5%): 원거리 공격력 +30, 스킬 피해 +22%, 전투 중 MP 회복 +15 |
조정 | 1번(35%): 시전 속도 15% 2번(35%): 이동 속도 15% 3번(30%): 공격 속도 15% |
|
무작위 석궁 개조: 증강 | 기존 | 1번(5%): 원거리 공격력 +5, 스킬 피해 +5% 2번(10%): 원거리 공격력 +7, 스킬 피해 +7.5% 3번(20%): 원거리 공격력 +10, 스킬 피해 +9% 4번(20%): 원거리 공격력 +15, 스킬 피해 +11% 5번(25%): 원거리 공격력 +20, 스킬 피해 +14% 6번(20%): 원거리 공격력 +20, 스킬 피해 +20%, 전투 중 MP 회복 +10 |
조정 | 1번(35%): 스킬 피해 +10% 2번(35%): 치명타 피해 +10% 3번(30%): 모든 피해 +10% |
- 석궁의 일부 스킬 시전 후 모션 딜레이가 감소 조정됩니다.
스킬명 |
사냥감 포착 |
사냥감 포착: 강화 |
사냥감 포착: 지연 |
사냥감 포착: 지연+ |
사냥감 포착: 감속 |
사냥감 포착: 감속+ |
표적 사격 |
표적 사격: 석화 |
표적 사격: 속박 |
표적 사격: 둔화 |
표적 사격: 침묵 |
표적 사격: 기절 |
표적 사격: 강화 |
- ‘폭파 난사’ 스킬의 애니메이션 길이가 감소 조정됩니다.
스킬명 |
폭파 난사 |
폭파 난사: 강화 |
폭파 난사: 강화+ |
폭파 난사: 일격 |
폭파 난사: 탐색 |
폭파 난사: 탐색+ |
폭파 난사: 가속 |
폭파 난사: 가속+ |
8) 지속 피해 효과 조정
- 지속 피해의 피해량이 상향 조정됩니다.
- 지속 피해 유형의 피해가 방패 방어에 의해 방어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효과 | 기존/조정 | 변경 내용 |
화상 | 기존 | 지속피해 5%, 받는 마법 피해 증가 +5% |
조정 | 지속피해 15%, 받는 마법 피해 증가 +5% | |
중독 | 기존 | 지속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20, 물약 회복율 -10% |
조정 | 지속피해 10%, 전투 중 HP 회복 -20, 물약 회복율 -10% | |
중독+ | 기존 | 지속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25, 물약 회복율 -15% |
조정 | 지속피해 15%, 전투 중 HP 회복 -30, 물약 회복율 -20% | |
출혈 | 기존 | 지속피해 7% |
조정 | 지속피해 15% | |
출혈+ | 기존 | 지속피해 12% |
조정 | 지속피해 20% |
■ 어빌리티
- 일부 어빌리티의 효과가 상향 조정됩니다.
어빌리티 | 등급 | 기존 | 조정 |
강화 회복 물약 | 초급 | 액티브: 물약 회복율 +50% (4초) | 액티브: 물약 회복율 +50% (5초) |
중급 | 액티브: 물약 회복율 +60% (4초) | 액티브: 물약 회복율 +60% (5초) | |
숙련 | 액티브: 물약 회복율 +70% (4초) | 액티브: 물약 회복율 +70% (5초) | |
전문가 | 액티브: 물약 회복율 +80% (4초) | 액티브: 물약 회복율 +80% (5초) | |
장인 | 액티브: 물약 회복율 +90% (4초) | 액티브: 물약 회복율 +90% (5초) | |
마스터 | 액티브: 물약 회복율 +100% (4초) | 액티브: 물약 회복율 +100% (5초) | |
마법 강화 | 초급 |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15% (10초) |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15% (10초) |
중급 |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17.5% (10초) |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17.5% (10초) | |
숙련 |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0% (10초) |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0% (10초) | |
전문가 |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3% (10초) | 액티브: 다음 3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3% (10초) | |
장인 |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8% (10초) | 액티브: 다음 3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28% (12초) | |
마스터 | 액티브: 다음 2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35% (10초) | 액티브: 다음 3회 공격 스킬의 스킬 피해 +35% (14초) | |
날카로운 무기 | 초급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7% (5초)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0% (5초) |
중급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8% (5초)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2% (5초) | |
숙련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9% (5초)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4% (5초) | |
전문가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1% (5초)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6% (5초) | |
장인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3% (5초)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8% (5초) | |
마스터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16% (5초) | 액티브: 출혈 지속 피해 20% (5초) | |
화염 정령 | 초급 |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5초) |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5초) |
중급 |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6초) | 화상 지속 피해 6% (최대 5명) (6초) | |
숙련 |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7초) | 화상 지속 피해 7% (최대 5명) (7초) | |
전문가 |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8초) | 화상 지속 피해 8% (최대 5명) (8초) | |
장인 |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9초) | 화상 지속 피해 9% (최대 5명) (9초) | |
마스터 | 화상 지속 피해 5% (최대 5명) (10초) | 화상 지속 피해 10% (최대 5명) (10초) | |
생명력 전환 | 초급 | - | 모션 길이 조정을 통해 시전 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중급 | |||
숙련 | |||
전문가 | |||
장인 | |||
마스터 |
- 일부 어빌리티의 직업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데몬’ 직업의 스킬이 좀 더 공격적인 방향으로 조정됩니다.
직업 | 레벨 | 기존 | 조정 |
베놈 | 스며드는 악몽 1레벨 | 중독 지속 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20 물약 회복률 -10% (10초) |
중독 지속 피해 15% 전투 중 HP 회복 -20 물약 회복률 -10% (10초) |
스며드는 악몽 2레벨 | 중독 지속 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25 물약 회복률 -15% (12초) |
중독 지속 피해 15% 전투 중 HP 회복 -25 물약 회복률 -15% (12초) |
|
스며드는 악몽 3레벨 | 중독 지속 피해 5% 전투 중 HP 회복 -30 물약 회복률 -20% (14초) |
중독 지속 피해 15% 전투 중 HP 회복 -30 물약 회복률 -20% (14초) |
|
데몬 | 꺼지지 않는 불꽃 1레벨 |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5% 회복 |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5% 회복 |
꺼지지 않는 불꽃 2레벨 |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7.5% 회복 |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10% 회복 | |
꺼지지 않는 불꽃 3레벨 |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10% 회복 | 불사 효과가 해제될 때 HP 15% 회복 | |
500레벨 효과 | 최대 HP +1000 물약 회복률 +4% 전투 중 HP 회복 +25 |
공격력 +70 물약 회복률 +4% 전투 중 HP 회복 +25 |
- 베놈의 [스며드는 악몽] 스킬 설명이 개선됩니다.
ㄴ 기존 : 기본 공격 시 1% 확률로 대상에게 중독을 부여합니다. (중독 지속 피해: 15%)
대상이 중독 상태일 경우 기본 공격 시 100% 확률로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치명타, 스태미나 회복량, 경직 저항이 증가합니다.
ㄴ 개선 : 기본 공격 시 1% 확률로 대상에게 중독++을 부여합니다. (중독 지속 피해: 15%)
대상이 중독 상태일 경우 기본 공격 시 100% 확률로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치명타, 스태미나 회복량, 경직 저항이 증가합니다.
※ 중독++는 중독/중독+ 보다 상위 효과로 적용됩니다.
■ 몬스터
- 일반 및 정예 몬스터의 근거리/원거리/마법 유형 몬스터의 방어력이 유형에 따라 차등 적용되었던 부분을
유형별로 유리한 방어력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유형 | 기존 | 변경 |
근거리 몬스터 | 근거리 방어력 높음 | 유형별로 방어력이 동일하도록 변경 예시) 근거리 몬스터의 근거리 방어력 = 원거리 몬스터의 근거리 방어력 |
원거리 몬스터 | 원거리 방어력 높음 | |
마법 몬스터 | 마법 방어력 높음 |
[개선 업데이트]
■ 제작
- 최대 동시 진행할 수 있는 제작이 50회에서 100회로 상향됩니다.
■ 몬스터
- 영광의 땅 선공 몬스터의 스폰 범위 및 반경, 배회 거리가 조정됩니다.
맵 | 사냥터 | 몬스터 | 변경 내용 |
영광의 땅 | 석회암 곶 | 라임스톤 리자드맨 정찰병 | 스폰 반경 범위 3.5m → 5m 배회 거리 4m → 3m |
- 가르바나 지하수로 1층 내 선공 몬스터가 배치되지 않았던 지역에 선공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맵 | 사냥터 | 몬스터 | 변경 내용 |
가르바나 지하수로 1층 | 가르바나 지하수로 1층 | 꿈틀대는 오르 영혼 | 선공 몬스터 추가 (3마리) |
■ 강화 단계 별 무기 이펙트
- 강화 단계 별 무기 이펙트가 등급에 따라 다르게 노출되도록 조정됩니다.
기존/변경 | 색상 | 일반~희귀 | 영웅 | 전설 |
기존 | 하늘(기존) | 8 | 8 | 8 |
보라(기존) | 10 | 10 | 10 | |
빨강(기존) | 12 | 12 | 12 | |
금빛(기존) | 14~20 | 14~20 | 14~20 | |
변경 | 하늘(기존) | 8 | - | - |
보라(기존) | 10 | 8 | - | |
빨강(기존) | 12 | 10 | 8 | |
금빛(기존) | 14 | 12 | 10 | |
빨강(신규 이펙트) | 15~20 | 14 | 12 | |
흰색(신규 이펙트) | - | 15~20 | 14~20 |
▶ 신규 이펙트 (빨강/흰색)
■ 어빌리티
- 어빌리티 스킬북이 어떤 태그의 어빌리티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아이템명에 관련 태그가 추가됩니다.
대상 아이템 |
어빌리티: 무장해제 |
어빌리티: 극복 |
어빌리티: 초감각 |
어빌리티: 자기장 생성 |
어빌리티: 전장의 함성 |
어빌리티: 결계 형성 |
어빌리티: 일격 필살 |
어빌리티: 도박 |
어빌리티: 구사일생 |
어빌리티: 시간 역행 |
어빌리티: 테레노스의 힘 |
어빌리티: 세크레타의 재능 |
어빌리티: 칼리온의 통찰 |
어빌리티: 지속 치유 |
어빌리티: 신중한 공격 |
어빌리티: 순수한 마력 물약 |
어빌리티: 해부학 |
어빌리티: 정화 |
어빌리티: 번개 정령 |
■ 스킬
- 용의 일격 스킬의 연출이 개선됩니다.
[버그 수정]
- 티리오사 무덤 지하 3층 보스 지역 일부에서 [분쟁 지역]으로 오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보스 몬스터의 상태이상 면역이 간헐적으로 풀리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길드 메뉴의 길드원 목록에서 길드원을 임명하거나 추방할 경우, 정렬 기준이 초기화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어빌리티가 승급 가능한 상태일 때 잘못된 문구가 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석화, 빙결을 구사일생, 정화 등으로 해제 시 피해 면역, 상태이상 면역, 해로운 효과 면역이 유지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바타에서 캐릭터 외형을 변경할 때, 미리듣기 음성이 작게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활성화가 가능한 아바타 인연을 선택할 때 클릭음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신구 세트 효과가 +20강 달성 시 반영되지 않고 재장착 해야만 반영되던 표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파티 탈퇴 시 닉네임 색상이 파티 가입 전 색상으로 반영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서버 이전권 아이템 툴팁 내 아이템 설명이 오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월드맵, 아바타 등의 시스템에서 단축키를 한 번 더 눌렀을 때 종료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장비 프리셋 교체 버튼의 프리셋 번호가 오표기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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