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모바일게임] "콜 오브 카오스 어셈블" CBT하면서 장점 / 단점 게임후기

쑤리질러 2023. 11. 21.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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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 오브 카오스 어셈블" 

 

CBT 하면서 장점 / 단점 게임후기

 

 

장점

1.그래픽 깔끔 , 모션딜레이 없음 (이건 진짜 놀람 중소게임회사 수준 아님)

2. 귀환 시 로딩 없음

3. 린나 편의성 대부분 가져옴. 컬렉 한 번에 등록, 서치 등등 익숙함

단점

1.변신,인형 진화 소울 등등 생소한 시스템 많고

cbt라 그런지 제대로 적용되었는지 아닌지 모르겠음

찍먹수준의 플레이시간이라 내가 자세히 안 봤을 수도 있는데

생소한 시스템에 설명이 부족함

라운지 대충 훑었는데도 관련된 설명 없고

인게임 내 튜토리얼이라든지 설명을 더 자세히 써놨으면 함

아재들은 라운지 절대 안봄

2.다이아/일반 게임머니 분리

다이아는 유료재화가 아니라는 공지를 봤는데

그럼 획득처가 어디인지에 관한 글이 없음

이것역시 cbt고 내가 몇 시간 안 해서 모를 수도 있음

그걸 떠나서 다이아가 유료재화가 아닌 이상

굳이 왜 분리했나 의문임

3.pvp 답답함

피통 대비 대미지도 너무 낮고 공속도 너무 느림

아직 초반이라 그렇다고 하기에도

그건 피통도 후반 되면 커질 거고 방어 쪽 회피 쪽도 후반 갈수록 높아질 거임

지금은 밸런스가 많이 안 맞는듯한 느낌이 들었음

pvp가 메인인 게임에서 pvp가 지루하면

그냥 오토만 켜놓고 24시간 쌀먹 목적으로 돌리는 사람들 외엔

재미요소 찾기 힘들다고 봄

4. 채팅창 가독성 불편

그냥 타 게임에 비해 채팅하기 불편하고 글씨도 작아서 보기 힘듦

채팅창 외에 중간 하단에 따로 대화칸이 올라가도록 보였으면 함

건의사항

1. 전용 클라가 존재하니 앱플레이어는 막는 게 맞다고 생각함

2. 네이버인증이나 최소한 휴대폰 명의인증은 오픈 시 도입했으면 함

3. 클라이언트 업데이트화면에서 GPU 점유율 좀 잡아줬으면 함

 

1.cp 수급.

어느 사냥터를 가던 몬스터가 주는 cp가 너무 작네요.

cp 드롭량 늘리는 게 맞는 거 같습니다.

퀘스트 끊기는 시기가 오니..

물약값 압박 엄청나네요 ㅋㅋㅋ

물약값없어서 겜 접습니다.

2. 진화

지금 사람들이 착각하는 게 막 퍼준다. 이러는데..

진화 시도 해보시면 아 내가 잘못 생각했구나 싶을 겁니다.

퍼주는 게 아닙니다. 정상입니다.

진화에 들어갈 다이아.. 잘 계산해 보십시오..

사전예약 500뽑 많은 거 같지만 전혀.. 많은 게 아닙니다.

3. 엠피 및 스킬

엠틱 효율이 너무 똥망인지..

스킬 엠피 소모량이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엠피 부족 심각함..

평타 온라인 도 하루 이틀이지..

벌서부터 지겨움을 느낍니다..

이거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있은 듯합니다.

어느 정도 스킬 도 쓰면서 해야.. 타격감도 나올 건데..

쿨타임은 엄청 길고.

스킬은 실제로 딜이 센 것도 아니고.

답답합니다.

4. 직업 특색이 없다.

오로지 평타 평타 평타..

무슨 직업을 고르던 평타 평타~

내가 지금 이럴라고 게임 하나 싶어요..

스킬 구성 다시 짜보시는 게 어떨까요..

스킬을 쓰고 싶어도 엠피 없음 쿨탐 엄청 김..

기획자분 진심으로 다시 생각해봐요.

5. 아이템 강화 및 여러 가지 인챈트

아이템 강화 해도 별로 체감이 안돼요..

오히려 뽑기 했을 때 더 강해짐

어느 정도 파밍 하고 인챈 했으니 좀 체감이 돼야 할 건데..

거이 그냥 똑같음. 장비빨 전혀 못 느꼈습니다.

아이템 추옵 붙이는 게 오히려 더 도움 되는 거 같았습니다.

6. 특성

위에 4번 에서 말했지만..

모든 직업이 특성도 비슷비슷 함..

시도는 좋았는데 너무 생각 없이 만든 게 아닌가 싶어요..

기획자가 직업 이해도가 매우 떨어지는 사람이 아닐까 싶네요.

7. 황금고블린

랜덤 젠으로 좀 부탁드립니다.

고정자리 젠 이거 좀 문제 많네요

8. 결론

cp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너무 심각함.

cp 수급 문제 빠른 해결 필요

엠피 소모 및 스킬 쿨타임 문제 매우 심각함.

평타 말고 할 게 없음 스킬 한 바퀴 돌리면 엠피 오링.

엠피도 거이 안 참. 엠틱 이 있긴 한 건가 싶음.

전체적으로 보면 cp 부족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엠피 부족 해서 평타만 치다 게임 끝남.

그렇다고 평타가 다채롭운 즐거움을 주냐..

그런 것도 없음 1시간에 크리뎀 1번 볼가 말까??

평타 온라인으로 갈 거면 평타만 쳐도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방법을 찾아봐야 할거 같네요.

액티브 스킬 엠피 문제로 특성도 패시브 위주로 찍는데.. 방관 리덕션무시 옵션등 제대로 적용되는 게 맞는지 의심스러움.

한 손무기 와 양손무기 존재하는데 한손무기 메리트도 없는데 데미지 마져 약함 한손무기 왜 써야하나 싶음.

한손 무기 직업은 그냥 버려진듯한 느낌.. 평타온라인인데 한손검은 평타가 많이 약함.

클베지만. 이대로 오픈하면 무리수 아닌가..

게임 가뭄에 오픈일은 잘 잡은 거 같은데.. 실상은 이걸 하라고 만든 건가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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