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모바일게임] "콜 오브 카오스" 오픈 전 패치내용.(많은부분이 바뀜)

쑤리질러 2023. 11. 23. 0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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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t를 끝으로 많은부분을 수정하고 보완하여
11월 23일 20시에 오픈예정입니다.

1. 주요 재화 획득 개선

스페셜 CBT 기간 중 황금 고블린의 사냥을 통한 다이아 획득 및 사용량 등을

자세히 분석하였고 분석 결과 개발팀에서 예상했던 상황보다 다소 편중되는 부분이 확인되어

아래와 같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특정 지역에서만 출현하던 황금 고블린은 이벤트 몬스터로서 이벤트 진행 시

전 지역에 랜덤하게 분포되도록 개선할 예정 입니다.



이외에도 40레벨 이후 지역의 몬스터 중 정예 몬스터가 랜덤하게 추가될 예정이며,

정예 몬스터에게서도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또한 상위 지역으로 갈수록 정예 몬스터에게 획득할 수 있는 다이아는 증가할 것입니다.



그리고 원활한 사냥을 위해 자동 사냥 시 황금 고블린을 비롯해 정예 몬스터는

최우선으로 타겟팅 되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2. PC 앱플레이어 접속 차단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은 스페셜 CBT에서부터 공식 PC 버전을 제공해 드리고 있으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앱플레이어를 이용하시는 용사님도 계실 것입니다.



다만, 앱플레이어를 정상적인 게임 이용이 아닌, 불공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려는 행위로 인해

소위 작업장으로 불리는 계정들이 똑같이 움직이고 사냥하는 모습은 다른 용사님들께

피해를 드릴뿐더러 플레이 방해, 재화 흐름의 악영향 등 공정한 게임 이용에 어긋납니다.



따라서, 개발팀은 정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이용하시는 선량한 용사님들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앱플레이어에서 게임의 접속을 차단하도록 개선 예정입니다.



3. 전투 밸런스 조정

MMORPG는 전투가 시원시원해야 게임이 즐겁기 마련입니다.



스페셜 CBT에서 주셨던 많은 의견 중 전투가 지루하다는 의견도 다수 확인하였습니다.

이는 밸런스의 문제도 있었고, 버그의 영향도 있던 것으로 보입니다.



개발팀에서는 이러한 의견들을 종합하여 전투가 좀 더 매끄럽고 손맛을 잘 살릴 수 있도록

일부 전투 시스템을 조정하여 다음과 같이 개선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로, MP 회복 수치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스킬 자동 사용을 활성화하고 전투할 경우 회복되는 MP보다 사용되는 MP가 많아

전투가 장기전으로 이어질수록 일반 공격만 주고받아 지루해지는 모습이 많았습니다.



더욱 스피디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위해 스킬 사용 빈도를 더욱더 높이고자

MP 회복량을 늘려주는 특성의 수치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PVP의 진행 속도가 상승할 예정입니다.



PVP가 단조로웠던 이유 중 하나로 상대방을 빠르게 이기고 싶지만

대미지가 기대 이하로 낮아 서로 난타전만 이어지는 지루함이었습니다.



이에 위에 말씀드렸던 스킬을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MP 회복 수치 조정을 비롯한

PVP 대미지 상향 등 밸런스를 조절하여 더 빠른 전투가 진행될 수 있도록 개선하겠습니다.



세 번째로, 캐릭터 사망 페널티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MMORPG에서 PVP 또는 PK 시스템은 필수불가결한 존재입니다.



스페셜 CBT에서도 많은 용사님께서 PVP를 진행하셨으나, 사망 시 주어지는 페널티가 미미하여

전투의 긴장감이 부족하고 PVP의 목적과 재미가 많이 상실된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개발팀에서는 용사 여러분께서 PVP의 긴장감을 다시 느끼실 수 있도록,

사망 시 페널티의 조정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정 수준의 페널티를 조율하기 위해 개선 작업이 진행 중이며,

개선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추가 개선사항 관련

아래 안내해 드리는 내용은 정식 오픈 시 개선 사항이 적용될 사항들입니다.



- CBT 때 보다 CP 획득량이 증가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 장비 강화 연출 시간을 단축하였습니다.

- PVP 전투 시 상대방 HP를 확인 불가능하도록 변경 하였습니다.

- 보스 몬스터 보상을 상향 조정 하였습니다.

- 오픈 기념 이벤트 등을 통한 다양한 보상 제공 예정입니다.

- 유저 친화적 BM 설계로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 하겠습니다.

- 실시간 PVP 컨텐츠를 추가 예정 입니다.



또한, 보내주신 의견 중 개선 검토 중인 사항 중 일부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아바타/서번트 소환 최적화가 진행 중 입니다.

- 모바일 디바이스 발열 및 최적화가 진행 중 입니다.

- 폰트 가독성 향상을 검토 중 입니다.

- 상태 이상 인지 기능 향상을 검토 중 입니다.

- 친구 정보 상세 확인 기능을 검토 중 입니다.

- 콘텐츠별 초기화 시간 알림 기능을 검토 중입니다.

- 거래소 아이템 확인 시 뒤로가기 기능을 검토 중입니다.

- 캐릭터 경직 추가를 통한 PVP 활성화 방법을 검토 중 입니다.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의 모든 운영진은 항상 용사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하나하나 모두 경청하고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게임 플레이에 지장이 없도록 버그 수정 등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용사님들께서 주시는 관심과 애정에 감사의 인사 드리며,

콜 오브 카오스 : 어셈블의 정식 오픈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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